생리공결 인쇄 방법 변경 안내
생리공결 인쇄 관련 변경사항 안내
부정사용 방지를 위해 1회만 인쇄가 가능하도록 제한을 했었는데요,인쇄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학생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타이거즈 플러스로 바뀌면서 PDF 리더가 설치되어야 출력물들의 인쇄가 가능한데, PDF 리더가 설치되지 않은 PC에서 학생들이 인쇄를 시도한 듯 합니다.
생리공결신청 페이지에 PDF 리더를 반드시 설치하라는 문구를 추가할 예정이나,
용지가 없는데 인쇄를 시도하는 경우, 인쇄중 오류가 나는 경우,, 등등 인쇄실패 케이스가 제법 있을것 같아서,
학생이 생리공결을 신청한 날부터 일주일간 출력이 가능하도록 인쇄방법을변경하였습니다.
유고결석원 제출기한이 있으니, 이 기한 이후로 출력을 시도하는 경우는 없을것입니다.
내일부터 바로 전산반영 예정입니다. 
생리공결신청 페이지에 인쇄와 관련한 문구를 수정할 예정이나,
혹시나 학생들이 모르고 또 행정실로 방문하는 경우 일주일간 출력이 가능하니 직접 출력하라고 안내 부탁드립니다.
이제 정말 생리공결때문에 학생들이 행정실을 방문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생리공결 유의사항]
① 당일 신청만 가능
② 학생 본인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직접 신청(행정실신청 불가)
③ 신청 후 [승인]처리시 날짜 수정 및 취소 절대 불가
④ 생리공결은 월 1회로 제한(최소20일후 추가 신청 가능)
⑤ 생리공결을 포함한 질병공결은 한 학기 2회까지 가능
⑥[인쇄]는신청일로부터7일간 가능(행정실인쇄 불가)
[생리공결 사용 절차]
① [종합정보시스템-수업업무-신청업무-생리공결신청]
② [유고결석생성]메뉴에서[등록]버튼클릭 후 [저장]
③ [유고결석반영]메뉴에서생리공결을 적용할 교과목 선택후[저장]
④ [유고결석반영]메뉴에서[승인]처리([승인]이후에는데이터 수정 및 삭제 불가)
⑤ [유고결석리스트]메뉴에서해당 항목 선택 후 [인쇄]버튼클릭
⑥인쇄된 유고결석확인서를 신청일로부터7일이내에 교과목 담당교수님께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