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학기 수강변경(정정)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 안내
2022학년도 2학기 수강변경(정정) 및 수강허가서 온라인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생들은 참고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파일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수강변경(정정)
대상 |
변경(정정) 기간 |
시간 |
방법 |
전 학년 (1~4학년) |
2022.9.5.(월)~9.7.(수) |
09:00 - 17:00 |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수강신청 (본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 |
- 수강하고자 하는 과목의 여석이 있을 경우 변경 기간에 온라인 수강신청
(* DU실용영어(2) 교과목은 여석 관계없이 소속 단대 개설 수업만 신청 가능하고 타단대 수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수강허가를 신청하여 야 함)
- 수강인원 초과로 수강신청이 불가할 경우, 수강허가 신청(담당교수 승인 필요)
- 수강변경 내역에 대한 LMS반영은 변경 다음날 부터 적용됨
- 폐강공고: 2022. 9. 13.(화) 예정
2. 수강허가 신청
가. 수강허가 신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
나. 수강허가 신청 및 승인 기간
구분 |
수강허가 신청(학생) |
수강허가 승인(담당 교수) |
기간 |
2022.9.5.(월) 09:00 ~ 9.6.(화) 17:00 |
2022.9.5.(월) 09:00 ~ 9.6.(화) 20:00 |
다. 수강허가 신청 및 수강허가 승인 절차
1) 학생(수강허가 신청)
가) 수강허가 신청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업무 ▶ 신청업무 ▶ 수강허가 신청 ▶ 과목검색(수강번호, 교수명,
교과목명 중 택1) ▶ 희망 과목 선택 후 수강허가 신청 클릭 ▶ 사유 입력 ▶ 수강허가신청 클릭
▶ 닫기
나) 수강허가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수업업무 ▶ 신청업무 ▶ 수강허가 신청 ▶ 수강허가신청 내역
상태표시 확인
다) 수강허가서 상태 설명
신청 |
승인 |
처리 |
미처리 |
담당교수 미확인 |
수강허가 승인 |
수강신청 완료 |
신청학점 초과, 시간 중복, 기이수과목 등 사유에 해당될 경우미처리(수강허가신청 불가 항목, 유의사항, 처리불가 사례 등) |
3. 수강허가서 작성 유의사항
1) 이미 수강신청된 과목과 시간중복인 과목을 신청한 경우 → 시간중복으로 처리불가
2) 학기별 수강신청 가능학점까지 수강신청을 해 놓은 상태에서 수강허가서를 제출한 경우 → 수강학점 초과로 처리 불가
→ 성적이 B-를 이상이면 수강허가서 처리 불가, C+이하면 <재수강>이 됨.
→ <재수강>으로 성적을 재취득할 경우 학점이 이중으로 가산되지 않으므로 취득학점 산정시 유의해야 함
(예) 총 취득학점이 120학점인 학생이 이미 이수한 3학점 과목을 재수강으로 다시 3학점을 취득한 경우 → 총 취득학점은 120학점으로 유지됨. 단 실격(F)한 과목을 재수강 한 경우 총 취득학점에 가산
붙임 1. 수강허가 신청 매뉴얼(학생용) 1부